글번호
46840

대학원(박선호), 학부(박영주, 이현진, 주찬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대상) 수상

작성일
2016.11.07
수정일
2016.11.07
작성자
김아라
조회수
1585

전남대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학생들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대상) 수상

 

대상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 학생들이 최근 열린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최영수)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의 박선호(석사과정, 지도교수 김장호 생물재료공학 연구실), 이현진, 주찬영, 박영주(학석사연계과정, 지도교수 손형일 인간중심 로봇 및 자동화 연구실) 학생들은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700만원의 상금과 중국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졌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미래전망, 미래기술 등을 발굴하여 국가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ICT R&D) 과제와 연계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473 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전남대학교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 학생들은 소속 연구실의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ICT·로봇·나노(NT)·바이오(BT)의 첨단기술을 결합해 2030년 미래 농업을 디자인한 ‘No future without Agriculture’를 제안하였다. 학생들은 체계적인 전공 수업과 지도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으며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이번 경험을 계기로 현재 속해있는 인간중심 로봇 및 자동화 연구실, 생물재료공학 연구실에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여 미래 바이오시스템공학의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문의: 062-530-2152 / 5181 (전남대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 손형일 교수 / 김장호 교수)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